ePAYDAY

서비스 이용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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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PAYDAY 운영/관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커넥(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및 멤버십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거나 허용하는 한 ePAYDAY "단말기"(이하 "단말기") 이외의 PC, 태블릿, 스마트폰, POS 등의 기기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가맹점"에서 복수의 모바일 결제수단(뱅크월렛카카오, 앱카드, 카카오페이, 위쳇페이 등) 및 일반 신용카드와 해외 결제를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와 "가맹점"의 매출증대를 위한 멤버십, 포인트, 스탬프, 쿠폰, 모바일 홈페이지 등의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단말기"란 "가맹점"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공급하는 전용기기를 말합니다. "단말기"로는 ePAYDAY태블릿이 있으며 다양한 "단말기"를 개발, 공급할 예정입니다.
3. "ePAYDAY"은 "가맹점"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단말기" 그리고/또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수단 및 일반신용카드와 해외 결제 등의 결제 "서비스"를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반 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4. "가맹점"은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앱을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개인정보화기기에 다운받아 설치한 자를 말하며, "가맹점"을 자주 이용하는 단골 매장으로 등록하고 정보 제공에 동의한 "회원"을 특히 해당 "가맹점"에 대한 "단골회원"이라 말합니다.
6. "가맹점" 아이디"라 함은 "회사"에서 "가맹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부여한 정보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가맹점" 아이디"와 함께 "가맹점"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가맹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조합을 말하며 본인 외 사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8. "임시 비밀번호"란 "가맹점"이 "회사"에서 임시로 발송하는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합니다.
9. "멤버십" "서비스"란 "단골회원"이 "가맹점"에서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 "가맹점"에서 "단골회원"에게 구매 금액의 일정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거나 "단골회원"이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가맹점"은 "단골회원" 유치에 힘써야 하며 최소 거래 금액의 0.1%를 포인트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쿠폰" "서비스"란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 등을 "회원"이 "멤버십" 앱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한 후 "쿠폰" 제공 매장에 제시하여 할인 또는 무료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쿠폰"은 무료로 제공되는 "쿠폰"과 고객이 지불하여 구매하는 "쿠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1. "스탬프" "서비스"란 "가맹점"에서 설정한 조건에 따라 "단골회원"이 "가맹점"을 이용함에 따라 혜택이 자동 적립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메시지" "서비스"란 "가맹점"이 "회원"에게 전단지나 할인(쿠폰) 등의 정보, 홍보 메시지를 보내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1:1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부속약정서 형태의 "서비스"별 이용계약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가맹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https://store.epayday.co.kr) 또는 "가맹점" 앱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가맹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가맹점"에게 30일 기간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이 명시적으로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가맹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가맹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가맹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가맹점"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약관동의, 서비스이용신청서를 포함한 부속약정서에 대한 "회사"의 서명 날인 및 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부속약정서에 대한 서명 날인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3. 만 14세 미만인 자는 이용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이용 절차)

이용신청 및 계약은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행하는 절차로서, "가맹점"이 서비스별 신청서 작성 및 "회사"와의 부속약정 체결 후 "단말기" 설치 및 필요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가맹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신청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가맹점" 사업자 확인절차를 실시하여 사실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나) 이미 가입된 "가맹점" 정보와 동일한 경우
  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라)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강제로 "가맹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마) 부정한 용도 또는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음.
  아)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가맹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맹점"이 "단말기" 등을 통해 고객이 "ePAYDAY"이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 및 "단골회원"에 대한 포인트 제공 및 포인트 이용 서비스.
2. "가맹점"이 "회사"가 제공하는 관심 지역, 연령, 성별 등의 조건에 따라 선택한 "회원"에게 "가맹점"을 홍보하는 전단지, 쿠폰 또는 행사내용을 제공 또는 전송하는 서비스.
3. "회사"가 제공하는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에 "가맹점"의 홍보 내용을 게시하고 상품을 등록하여 "회원"에게 판매하는 서비스
4. "가맹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혜택이 주어지는 "스탬프"를 "단골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5. "가맹점"이 문의한 "회원"과 1:1 대화하는 서비스.
6. 기타, "회사" 가 본 "서비스"의 본질에 부합하며,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가) "가맹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 등을 통해 매출 통계 및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스탬프, 선불카드, 메시지 이용내역 등을 제공받습니다.
  나) "가맹점"은 기본적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서비스"의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회사"는 "가맹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서 제출 및 부속약정서 체결 후 "단말기" 구비 및 필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회사"가 정하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방침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기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회사"가 제공하는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을 통해 공지하거나 "가맹점"에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 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 방법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오류의 정정 등)

1. "가맹점" 또는 소비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가맹점"에 알려줍니다.


제11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원"과 "가맹점"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의 매개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또는 "가맹점"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과 "가맹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등 행위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및 "가맹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상품 등을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그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등록해야 합니다. 구매 취소 및 환불 등 제반 문제는 "회원"과 "가맹점"간의 문제이므로 "회가"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가맹점"의 편의를 위하여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결제 수단별로 제공되는 전자적인 결제 취소 또는 환불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ePAYDAY"결제서비스는 해당 금융기관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시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변경, 중단 및 종료)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가맹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다)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마) "가맹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바) 제휴 사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사)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법원의 판결, 행정기관의 처분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 일자 등을 60일 전에 문자메시지(SMS, MMS등), 전자우편(E-MAIL), 유무선 전화, 웹사이트 공지 등의 방법 중 한 가지 이상으로 "가맹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가)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아닌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된 공지사항을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스마트 푸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광고를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우편, 문자메시지, 텔레마케팅 등의 방법으로 "가맹점"에 안내 또는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1. "회사"는 "가맹점"의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가맹점"이 게시한 내용 또는 상품 소개 내용에 대해 게시물삭제, 게시물등록제한 등의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16조 ("가맹점" 귀책사유에 의한 "회사"의 면책)

1. "가맹점"의 휴업, 폐업, 서비스 탈퇴 등의 사유로 인해 "회원"이 수신한 "혜택"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으나 "회사"가 "회원"에게 보상한 경우 "가맹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 등으로 인해 "가맹점"과 "회원" 간에 "혜택"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가맹점"의 개인정보를 해당 "가맹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가맹점"의 사전 동의 없이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가맹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때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가맹점"에 통지합니다.
4. "서비스"로 "가맹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고의나 과실에서 비롯되었다면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8조 ("가맹점"의 의무)

"가맹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 계약 또는 변경 신청 때 거짓된 정보를 적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의 정보를 무단으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원"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지적 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를 거부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7.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가) "가맹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 "가맹점"은 본 조 각 항의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했을 때 "가맹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다) "가맹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라) "가맹점"은 본 항에 따른 "회사" 조치에 대해 항변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마)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가맹점"의 재이용 신청을 "회사"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 "가맹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등록 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이로 인해 "회사"가 "가맹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가맹점"이 불이익 당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가맹점"에 대한 통지)

1. "가맹점"에게 통지할 때 "회사"는 해당 내용을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가맹점"에게 통지할 때는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또는 "가맹점" 앱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맹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가맹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가맹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하면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가맹점"의 개인정보를 위탁사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맹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맹점"의 정보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법령이 "가맹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제 5장 계약기간 및 양도금지


제22조 (계약기간)

1. 본 약관은 "가맹점"이 동의의 의사를 표시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하며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이용 계약이 해지될 때까지 효력을 지속합니다.
2. 개별 "서비스" 이용 계약의 만료, 해지 등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가맹점"에 대한 손실보상, 손해배상 권리는 유효합니다.


제23조 (양도금지)

"가맹점"은 본 약관으로부터 발생하는 권리 또는 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6장 분쟁처리, 분쟁조정 및 손해배상


제2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가맹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가맹점"에 안내합니다.
3. "가맹점"은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가맹점"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가맹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가맹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가맹점"과 "회원" 또는 제3자와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가맹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상품이나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가맹점" 또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가맹점" 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정보 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의 조항 해석 및 적용에 있어 이견이 있을 경우 "회사"와 "가맹점"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력하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경우 그 합의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2016.1. >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뱅크월렛카카오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ePAYDAY" 결제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는 제공 시점에 별도 안내합니다.

PG서비스 이용약관

㈜커넥 PG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커넥(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가맹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가맹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맹점’이라 함은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로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아닌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위하여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와 체결한 계약(이하 “전자금융거래계약”이라 한다)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중계시스템을 통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 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가맹점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가맹점이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가맹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가맹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가맹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공지를 할 경우 “가맹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 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결제중계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직불전자지급 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와 가맹점간에 전자적 방법에 따라 금융회사의 계좌에서 자금을 이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과 그 대가의 지급을 동시에 이행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발행한 증표 또는 그 증표에 관한 정보를 회사의 결제중계시스템을 통하여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선불전자지급 및 전자화폐 결제대행서비스: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가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되어 발행된 증표 또는 그 증표에 관한 정보를 회사의 결제중계시스템을 통하여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행서비스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앱카드 포함 결제대행 서비스’, ‘카카오페이 결제대행 서비스’, '뱅크월렛 결제대행서비스’, ‘위챗페이 결제대행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제5조 (이용시간)

① 회사는 가맹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보국,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가맹점과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가맹점의 거래내용(가맹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가맹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가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는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가맹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보존하고,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③ 가맹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섬유센터 6F. 주식회사 커넥
  이메일 주소: kanak@kanak.co.kr
  전화번호: 02-563-0124


제8조 (오류의 정정 등)

① 가맹점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가맹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 9조 (가맹점의 준수사항 등)

① 가맹점은 신용카드,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이하 "전자화폐등"이라 한다)에 의한 거래를 이유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거절하거나 이용자를 불리하게 대우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가맹점은 이용자로 하여금 가맹점수수료를 부담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가맹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이 없이 전자화폐 등에 의한 거래를 한 것으로 가장(가장)하는 행위
  2. 실제 매출금액을 초과하여 전자화폐 등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3. 다른 가맹점 이름으로 전자화폐 등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4. 가맹점의 이름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행위
  5. 전자화폐 등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행위
④ 가맹점이 아닌 자는 가맹점의 이름으로 전자화폐 등에 의한 거래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0조 (가맹점 모집 등)

① 회사는 가맹점을 모집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이 되고자 하는 자의 영업여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이미 확인을 한 가맹점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가맹점에 알려야 합니다.
  1. 가맹점수수료
  2. 제2항의 규정에 따른 가맹점에 대한 책임
  3. 전조 규정에 따른 가맹점의 준수사항
③ 회사는 가맹점이 전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형의 선고를 받거나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위반사실에 대하여 서면통보를 받는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때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가맹점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유’라 함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1. 가맹점이 전자금융거래법 제 26조 또는 전조 제3항 제3호 내지 제5호를 위반하여 형을 선고 받은 경우
  2. 가맹점이 전조 제1항, 제2항 또는 제3항 제3호 내지 제5호를 위반한 사실에 관하여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서면통보가 있는 경우
  3.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해당 가맹점의 폐업사실을 서면으로 통보 받은 경우


제11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2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이하 ‘사고’라 한다)사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가 동항 제 1호의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가. 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12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①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7조 3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등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사는 가맹점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가맹점의 인적 사항, 가맹점의 계좌, 이용자의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가맹점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가맹점은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경영관리실 박승형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563-0124, kanak@kanak.co.kr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섬유센터 6F. 주식회사 커넥
② 가맹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가맹점에게 안내합니다.
③ 가맹점은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8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회사와 가맹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가맹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 제 1 호, 2016.09.01. >

본 약관은 2016년 10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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